박지원 전 대표, “정부 제2차 신항만 건설기본계획 확정, 목포신항 4,109억 투자해 조선철강자동차 등 핵심산업 지원 거점…

기사입력 2019.08.05 14:20 조회수 204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지난 2일 해양수산부 고시 「제2차 신항만 건설기본계획(2019~2040)」에 제2자동차부두(5만톤급) 및 화물부두(3만톤급) 건설, 배후단지 개발, 수송망 확충 등 포함. 해경정비창(2,578억원)까지 약 6,700억원 집중 투자될 예정...박 前대표, “기본계획 확정 계기로 목포신항을 서남권 거점항만으로 육성해 지역경제발전에 견인차 되게 할 것”

 

[크기변환]20180704154909_180b830ae6a524ec5e472866d29234f9_yaow.jpg

 

박 前대표, “「제4차 전국항만기본계획」에 북항 물항장 추가확장 및 배후단지 진입도로개설, 삼학도 항만친수시설 조성, 목포내항 계류시설 및 목포항 국제여객선터미널 확충 등 총 16건 8,444억 반영 요구... 빠짐없이 챙기겠다.”

 

 박지원 前대표(민주평화당, 전남 목포)는 5일 정부의 「제2차 신항만 건설기본계획」에 목포신항의 제2자동차부두 및 화물부두 건설, 배후단지 개발, 배후수송망 확충, 해경정비창 신설 등이 포함된 것을 적극 환영하면서, “기본계획 확정을 계기로 목포신항이 서남권 거점항만으로 지역경제발전의 견인차가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2일 고시한 「제2차 신항만 건설기본계획(2019~2040)」에 따르면, 목포신항에 국비 1,897억원, 민자 2,212억원 등 총 4,109억원이 투자돼 자동차부두(5만톤급)와 화물부두(3만톤급), 준설토투기장 호안(520m), 항만배후부지(1,061㎡), 대체진입도로(1,741㎞), 예부선부두 등이 조성된다.

 

또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앞두고 있는 해경 서부정비창(국비 2,578억원) 건설사업도 기본계획에 포함됐다. 제2차 신항만 기본계획에 포함된 사업들과 해경정비창을 포함하면 총 6,700억원이 목포신항에 집중 투자된다.

 

 박 前대표는 “이번 기본계획 확정을 계기로 그동안 추진해 온 신항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음은 물론, 곧 예비타당성조사 통과가 예상되는 해경 서부정비창과 함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포 신항만에 건설할 예정인 해경 서부정비창은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크고(전남도 분석 : 고용유발효과 1,557명, 생산유발효과 1,308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585억원), 신항의 경쟁력 강화와 중소조선사의 활로 모색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 前대표는 또한 “목포지방해수청과 목포시에서 목포항 개발사업 총 16건 8,444억원을 「제4차 전국항만기본계획」에 반영해주도록 건의했는데, 가장 시급한 북항 어선물양장 추가확장(413m→658m 연장, 방파제 1식 설치. 771억원)을 비롯해서 배후단지 진입도로개설(138억원), 삼학도 항만친수시설 조성(630억원), 목포내항 계류시설(200억원) 및 목포항 국제여객선터미널(1,151억원) 확충 등 현안사업이 빠짐없이 반영되도록 장귀표 청장, 김종식 시장 등과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