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도, 화순 폐광 대체산업 발굴 등 후속대책 잰걸음 화순초, 4년 만에 운동장에서 울려퍼진 아이들의 함성 화순초, 에듀테크로 한 걸음 더 다가선 미래교실 화순초, 4년 만에 열린 교실 문 기대되고 설레요 화순초, SW·AI로 여는 밝은 미래, 앞서가는 우리 화순제일초 전교학생회, 튀르키예 구호 모금 캠페인에 나서다
실시간 화순군기사 전남도, 화순 폐광 대체산업 발굴 등 후속대책 잰걸음2023/07/12 전라남도는 화순탄광 폐광에 따른 지역경제 파급 최소화를 위해 12일 후속대책 마련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회의를 열어 폐광지역 복구와 대체산업 발굴, 퇴직근로자 재취업 지원 등에 협력 대응키로 했다. 화순 동면의 대한석탄공사 화순사무지소(구 화순광업소)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전남도를 비롯해 대한석탄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화순군, 화순군의회 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또 동면 주민을 대표해 폐광대책협의회장, 광산발전위원장도 함께해 화순탄광 폐광에 대한 지역사회의 아쉬움과 지역발전에 대한 새로운 기대가 공존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회의에서 대한석탄공사는 ▲화순광업소 조기폐광 진행 현황 ▲폐광 후 퇴직근로... 화순초, 4년 만에 운동장에서 울려퍼진 아이들의 함성2023/05/04 화순초등학교(교장 윤영섭)은 학교 특색교육인 화순 아름드리 5숲 활동의 일환으로 4월 27일(목), 4월 28일(금), 5월 1일(월) 총 3일에 걸쳐 화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본교 학생과 가족, 교직원, 지역민 등 약 1,000여 명이 즐기는 ‘화순초등학교 아름드리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체육대회는 온 가족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국민체조로 몸을 풀고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활기차고 열띤 응원이 넘치는 다양한 경기 종목의 체육대회가 펼쳐졌다. 판 뒤집기, 애드벌룬 굴리기, 파도타기, 개인 달리기, 단체 줄다리기, 청홍 계주 등 학생 경기, 학부모 경기, 학생과 학부모 합동 경기까지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화순초, 에듀테크로 한 걸음 더 다가선 미래교실2023/04/27 화순초등학교(교장 윤영섭)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창의·융합·SW 한마당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이 AI, SW, 메타버스, 창의과학, 드론, VR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학년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실시하였다.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운영된 창의·과학·SW 한마당은 기존 과학의 날 일일행사로 운영되었던 것과는 달리 주간 교육과정으로 운영함으로써 학년별 특성과 프로그램의 독창성을 프로젝트 수업 형식으로 나타냄으로써 보다 차별화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주제 측면에서도 과학 교과에 국한되지 않고 SW교육, AI·메타버스 교육, 영재교육, VR·AR, 드론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적극 활용함으로... 화순초, 4년 만에 열린 교실 문 기대되고 설레요2023/03/24 화순초등학교(교장 윤영섭)는 3월 23일(목) 대강당과 각 학급 교실에서 2023학년도 화순초 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대상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에 맞춰 4년 만에 교실 문을 열어젖히고 실시한 이번 설명회는 3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자녀의 수업 참관으로 시작하였다. 학부모들은 학생 참여형 수업과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일제식으로 공부하던 자신의 학창 시절과 달라진 학교 교육을 실감하였다. 이후 수업 참관을 마친 학부모들은 대강당으로 이동하여 학교 교육 설명회와 학부모 연수 등에 참여하였다. 화순초 윤영섭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닫... 화순초, SW·AI로 여는 밝은 미래, 앞서가는 우리2023/03/20 화순초등학교(교장 윤영섭)는 초등 늘봄학교 연계로 3월 16일~17일, 양일간 ‘디지털 새싹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5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하여 밀도 있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프로젝트 기반 코딩 협력 학습을 중심으로 생활 속 인공지능을 체험하며, 다양한 신산업 분야에 대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3월 프로그램에서는 환경보호를 위한 코딩과 AI윤리 관점에서 바라보는 글로벌 이슈를 다룸으로써 5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게임 창작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하기, 메타버스 월드 창작을 통한 지속가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