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도․시군 민원행정 우수사례 발표, 고충민원·불만고객 응대 스킬 역량 제고
기사입력 2018.10.26 13:28 조회수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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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가 도, 시군 민원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민원행정 서비스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워크숍은 민원담당 공무원 교육의 전문성을 감안하여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김재윤 전문위원이 ▴고충처리 민원 응대 방안, ▴불만고객 응대스킬 등을 강의하였고, 민원담당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웃음과 노래를 통한 감성 힐링 교육’도 실시되었다.
또한, 시군 민원행정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민원행정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방안을 모색키 위한 분임토의도 활발히 진행되었다.
충남도는 이번 교육으로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한층 더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경 인재육성과장은 “민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마음을 읽고 소통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함양하고 도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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