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도․시군 민원행정 우수사례 발표, 고충민원·불만고객 응대 스킬 역량 제고
기사입력 2018.10.26 13:28 조회수 70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충남도가 도, 시군 민원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민원행정 서비스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기변환]1540441080101.jpg

  

금번 워크숍은 민원담당 공무원 교육의 전문성을 감안하여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김재윤 전문위원이 ▴고충처리 민원 응대 방안, ▴불만고객 응대스킬 등을 강의하였고, 민원담당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웃음과 노래를 통한 감성 힐링 교육’도 실시되었다.

 

 또한, 시군 민원행정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민원행정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방안을 모색키 위한 분임토의도 활발히 진행되었다.

 

 충남도는 이번 교육으로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한층 더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경 인재육성과장은 “민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마음을 읽고 소통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함양하고 도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김만석 기자 mskim55515@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