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찾아서 해결하는 지적민원처리로 주민 호평

기사입력 2005.12.08 11:23 조회수 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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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성군 지적평가에서 우수상 등 수상

 

보성군(군수 하승완)은 지적민원을 수동적 대응에서 적극적 대응으로 전화하여 지적민원을 직접 찾아서 해결해 나가는 시책을 펼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호응도가 높다.

 


군은 최근까지 100여년동안 사용해온 일제잔재물인 중이 지적도면을 전산화하여 모든 지적민원을 전산으로 발급하고 있어 민원업무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또한, 2001년 이후 각종 인.허가 준공 등으로 토지형질이 변경되었으나 아직도 지목변경이 안된 토지를 일제조사하여 이용현황에 대한 현지확인을 통해 지적공부를 정리하여 군민의 재산권행사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게다가, 토지대장 등 지적공부와 등기부가 일치하지 않는 토지 5,620필지를 조사해서 촉탁등기를 대행해 줌으로써 군민의 등기비용을 절감시키는 한편 지적공부의 공신력 제고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기업하기 좋은 보성군을 만들기 위해 관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토지 및 건축물에 대하여 도면전산파일을 활용하여 기업을 대신해서 155건의 지목변경 및 합병 등 기업의 고층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인해, 2005년 전라남도 사이버 전자측량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전라남도 지적행정 연수대회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지적행정 평가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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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만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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