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옴부즈만 현장 찾아 고충 해결 ‘시작’

기사입력 2018.02.02 09:40 조회수 194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여수시민의 고충민원 해결을 담당하고 있는 시민옴부즈만이 올해도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간다.

 

 

여수시에 따르면 이달부터 5월까지 시민옴부즈만 2명과 공무원 2명이 읍면동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 상담창구는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개설된다. 상담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다.

 

옴부즈만은 시정관련 단순 질의사항 등은 현장에서 즉시 답변하고, 조사가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현장 확인 등 종합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

 

지난해는 여서, 문수, 미평, 쌍봉, 시전, 여천 등 6개 동에 창구를 열어 23건의 민원을 접수했다.

 

올해 2월 방문일정은 21일 광림동, 22일 돌산읍, 28일 만덕동이다.

 

최봉춘 대표옴부즈만은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라는 구호처럼 올해도 시민 생활 속으로 찾아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옴부즈만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한 처분이나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피해를 본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민원조사관을 말한다.

 

 

순천구례곡성담양인터넷 뉴스 구독신청

기사제보/광고문의/취재요청(061)741-3456

[배정남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