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온라인 쇼핑몰「남도장터」입점업체 교육 가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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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는 29일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남도장터 입점업체와 시․군 담당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수특산물 판로확대와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입점업체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특히, 지역경제발전과 함께하는 농수특산물 쇼핑몰 운영 관계자들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교육은 주로 농수산물원산지 관리,식품허위․과대광고,온라인 판매 동향과 입점업체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질의답변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직접 뛰는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마케팅 노하우를 생동감 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남도장터와 연계한 G마켓,옥션,11번가,농협 A마켓 등 오픈마켓입점 수수료 안내,전남도 공무원 복지포인트 농수특산물 판매 내용, 상품 추가 등록 요령 등 온라인 판매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이춘봉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이번 교육이 남도장터 입점업체 생산농가의 소득향상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시․군에서 창업하는 업체 및 농수특산물 생산농가에 남도장터 입점을 홍보․안내하는 등 시․군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남도장터 회원은 4만 1천 78명으로, 상품 3천 497개 품목이 등록돼 있으며 행정자치부와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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