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헤드라인뉴스(전국,지방일간)

기사입력 2007.03.27 04:37 조회수 195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순천 불법 건축물 극성

컨테이너 박스 비닐하우스 등 우후죽순 

 

전남 순천시 조례동을 비롯해 가곡동, 금당 등 시내 곳곳에 불법 건축물이 난립하고 있으나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다. 

 

특히 금당 신도심과 조례동, 가곡동 등 완충 녹지대의 경우 컨테이너 박스를 비롯해 비닐하우스, 콘크리트 철골 구조물 등 각종 불법 건축물들이 난립되고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이를 관리하는 관련부서는 업무파악조차 하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법 건축물이 우후죽순처럼 솟아나고 있어 단속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들 불법 건축물들은 소방시설마저 제대로 갖추지 못해 대형화재사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지적이다... 

 

                                                    아시아일보: 주기노 기자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순천만 선정

 

국비지원 진입로 가꾸기 생활환경개선 등 사업

전남 순천시는 건설교통부의 ‘살고싶은 도시 만들기’시범사업에 ‘주민과 함께 가꾸어나가는 희망의 순천만’ 이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시범사업은 주민들 자신이 공동의제를 발굴하여 삶터를 가꾸어 나가는 마을단위 계획을 수립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범마을로 선정되면 국비 1억~2억이 지원된다. 

 

이에따라 도사동 순천만 자치위원회는 순천만 진입로 가꾸기, 순천만 주변 생활환경개선사업 등을 주민 공동사업으로 펼치게 된다. 

 

한편, 시는 도사동 주민자치위의 마을만들기 국비사업과 더불어 순천만을 세계적인 생태관광지로 가꾸기 위해 시민천문대 건립, 조각공원 조성 등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내외일보: 박홍덕 기자 

 

 

 

 

순천 환경미화원 경쟁률 37대1

 

순천시가 최근 환경미화원 응시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112명이 응시해 37대 1의 높은 경쟁율을 보였다. 학력별로는 고졸이 59명으로 가장 많았고 특히 대졸이상이 45명으로 전체 응시자의 40%를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20대가 21명, 30대가 63명, 40대 28명으로 20∼30대 젊은 층 응시자가 전체의 75%를 차지했다. 순천시는 26일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체력검정을 실시해 1차 15명을 선발하고 오는 4월3일 면접시험을 통해 3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순천지역 환경미화원 경쟁율은 지난 2005년 12대 1, 2006년 18대 1 등 매년 높아져 심각한 취업난을 반영하고 있다.

 

                                                     광주일보: 김진수 기자

 

 

 

순천 아파트 값 1년새 15% 뛰어

 

조사결과…최고가 53평 2억3200만원  

단독주택은 1.3%로 상승세 '미미'

순천지역 아파트 가격이 전년에 비해 15%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순천시에 따르면 개별주택 조사 결과 2006년 말 현재 순천지역 공동주택은 5만2158세대이다. 이 가운데 순수 단독주택은 2만9377세대, 다가구 주택은 5178세대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 결과 공동주택은 전년보다 평균 15% 이상 인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가 아파트는 조례동 남양휴튼으로 전용면적 53평 기준으로 2억3200만원을 기록했다.


최고가 단독주택은 남내동 황금백화점 앞 주택으로 4억9500만원(311㎡)으로 나타났고 최저가 단독주택은 25만원(8.9㎡)을 기록했다. 단독주택의 경우는 지난해에 비해 평균 1.27% 인상된 것으로 나타나 아파트 값 상승세에 크게 미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남일보: 이의준 기자

 

 

 

 

순천, 폐기물 매립장 친환경시설로


순천시가 생활폐기물 매립장을 꽃피고 향기나는 친환경 시설로 탈바꿈 시켜 나간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민들이 혐오시설로 인식하고 있는 생활폐기물 매립장과 주변 환경을 정비하기 위해 매립장 진입로 460m와 매립장내 부지 1천㎡에 파라칸사스 등 6종 3천그루의 나무와 5종류의 꽃을 심는다.


이번에 심게 될 나무는 매립장 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생활자원과 직원과 시설 주변 사업장 대표자(협의회장 동아골재 대표 박홍종) 12명이 뜻을 모아 자발적으로 헌수(총 750만원 상당)한 것이다.


또 지역주민들로부터 400만원 상당의 나무를 기증받는 등 앞으로 모두 3천300그루(1천100만원 상당)의 나무를 심어 나갈 계획이다...


                                                    무등일보: 서길원 기자

 

 

 

 

순천, 저소득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함께 살고 있으면서도 생활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저소득 동거부부의 합동결혼식이 열렸다.


26일 순천시에 따르면 최근 순천시 용당동 소재의 라이온스(순천)합동회관 대회의실에서 조모씨(42·황전면) 등 저소득 동거부부 5쌍의 합동결혼식이 지역민들의 축하속에 개최됐다.


순천시가 후원하고 남순천라이온스클럽에서 주관한 이번 합동결혼식은 남순천라이온스클럽에서 새가정 원앙통장 및 결혼식 일체를 준비하고, 국웨딩에서 메이크업과 드레스를 대여해 줬다.


또 한아름 화원에서 신부 부케를 협찬하는 등 시민들의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 분위기속에 거행됐다...


                                                     무등일보: 김영균 기자

 

 

"시민의견 수렴없이 뚝딱 발의"

순천시의회 의원입법 일부조례 '선심성'

별도 규정없어 입법예고 거치지 않아

순천시의회에서 의원 입법된 일부 조례가 시민들의 의견 수렴없이 사회적 소외계층을 보호하자는 명분을 앞세운 선심성 조례로 의원입법의 한계로 지적되고 있다.

 

지난 9일 폐회된 제121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순천시 참전유공자지원조례는 국가에 공헌하고 헌신한 응분의 보상과 예우를 하기 위해 참전유공자들에게 매월 참전명예수당 2만원씩 지급하고, 사망한 경우 15만원의 사망위로금을 지급하도록 했다.

 

또 조손가정지원조례는 국민기초수급대상자이면서 부모가 부양능력이 없어 조부모와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아동중 양육보조금을 지원받지 않는 조손가정에 매월 3만원의 수당을 지급토록 했으며, 장수수당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는 매월 3만원의 장수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나 백세수당을 신설, 만 100세가 되면 100만원을 지급하도록 했다...

 

                                                  광주매일신문: 강종모 기자

 

 

 

 

순천대 ‘남도문학기행’ 정보통신윤리위, 

청소년권장사이트 선정


순천대학교 남도문화연구소에서 운영중인 남도문학기행 사이트(gonamdo.or.kr)가 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됐다.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분기별로 청소년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발표하고 있다.

 

청소년권장사이트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보이용을 위한 제도로, 현재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는 청소년권장사이트를 분야별로 정리한 아이틴넷(iteennet.or.kr)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전한 정보이용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남도문화연구소는 남도문학기행 사이트를 2002년부터 개설해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실시해 그동안 예향 호남의 이미지를 학술적·예술적으로 승화시켜왔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아왔으며, 야후와 엠파스에서 추천하는 100대 사이트에 등록될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남도문학기행 사이트에는 소설가 이청준·조정래·김승옥·송기숙·서정인·한승원의 문학세계가 집중적으로 조명돼 있으며, 한말 역사가이자 시인인 매천 황현의 생애와 저술무대를 영상에 담아놓았다...

 

                                                  남도일보: 강문일 기자

 

 

 


KT전남본부-순천대 계약형학과 개설


KT전남본부(본부장 김영권)가 맞춤형 인재육성을 위해 순천대에 계약형 학과를 개설했다.


KT전남본부는 26일 순천대 산학협력관 3층 회의실에서 광주․․전남․제주권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단과 KT순천지사가 계약형학과를 신규로 개설 운영하는 산학협력 약정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유비쿼터스통신공학과’는 KT내부 및 협력업체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설계 학습프로그램으로 KT순천지사, KT순천 네트워크 센터 및 협력사에서 추천된 직원 20여명이 순천대에 편입, 수업을 받게 된다...


                                                전남매일: 최진화 기자




“지역사회발전 이바지”

이강석 순천 청년회장


“새로운 각오와 도약을 통해 청년회가 봉사정신,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명랑사회를 이루고 가꾸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지난 24일 순천시 청년회 연합회장으로 선출된 이강석씨는 “날로 어려워 가고 각박해져 가는 사회에서 서로 의지하고 끈끈한 정이 넘치는 청년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시 청년회 연합회 8개 읍․면 회원들은 이날 해룡면 초등학교에서 화합을 다지는 체육대회를 가졌다.


                                              전남매일: 이기장 기자

 

 

 

KT-순천대 `계약형 학과' 개설

`유비쿼터스통신공학과'에 20여명 편입


KT순천지사는 26일 순천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광주·전남·제주권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단과 순천대에 계약형 학과를 개설키로 협정했다.

 

개설되는 학과는 ‘유비쿼터스통신공학과’로 이날 개강한 학기에는 KT순천지사, KT순천네트워크센터 및 협력사에서 추천한 직원 20여명이 편입했다.

 

KT와 협력업체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설계 학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 학과는 야간, 주말과 사이버강의 등을 통해 진행되며 과정을 마칠 경우 순천대 공학사 학위가 주어진다.

 

또 출석수업에 어려움이 있는 과목은 KT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무선통신기술 등 8개 과목에 대한 사이버교육 점수를 학점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광남일보: 남정민 기자

 

 

도공 순천지사, 식목일기념 행사

 

한국도로공사 순천지사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62회 식목일행사의 일환으로 고속도로변에 무궁화 나무 1천여 그루의 나무심기 등 쾌적한 고속도로 주변환경을 조성했다. 

 

 

 

순천, 금년 시정평가계획 확정

 

[순천인터넷뉴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