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 중심의 행정을 위한 고객만족 혁신 워크숍 가져...
기사입력 2006.09.01 16:22 조회수 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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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는 30일 청소년수련소에서 60개 부서별 변화관리자(CA)와 고객만족 및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등 9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시민중심의 행정’을 위한 고객만족 혁신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개인의 혁신역량을 높이기 위해 “토론과 프리젠테이션 기법”이라는 주제로 김태옥 강사의 특강에 이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김대권 팀장의 “고객만족행정의 이해와 발전방향”에 대해 열띤 강의가 있었다.
또 인간중심의 도시 만들기, 주민참여 활성화와 제도화 방안, 고객만족(CS)행정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의 내실화방안이라는 4개 분야 주제에 따라 분임토의도 진행됐다.
시 혁신관계자는 ‘그동안 시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했던 토론학습문화의 정착과 조직문화 개선이 결실을 맺어가고 있는 것’이라며 ‘고객감동과 성과중심의 행정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 부정적 사고와 고정관념을 타파하여 물과 숲 그리고 아름다운 사람들의 정겨운 순천을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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