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헌장 책자 발간.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참여 유도

기사입력 2006.07.05 14:33 조회수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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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최상의 행정서비스 도시로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순천시가 행정서비스헌장 내용이 담긴 책자와 리플렛을 제작, 배포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시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민원, 세무, 교통 등 16개 분야별 이행기준을 담은 ‘고객참여를 통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헌장’ 책자 1,000부를 제작, 서비스헌장 운영부서를 비롯, 각 실과소, 읍면동에 비치해 직원 교육 및 주민홍보용으로 활용토록 하고, 관내 유관기관 단체 등에도 배포해 헌장의 인지도 향상과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 등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또 홍보 리플렛 1만2,000부를 제작, 배부하고 부서별 출입구에 행정서비스헌장이나 분야별 이행기준을 부착해 한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공무원들의 실천의지와 담당자, 서비스의 내용을 시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바로 알 수 있도록 했다.

행정서비스 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행기준과 내용 △제공절차 및 방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과 보상조치 방안 등을 규정.공표하고 이에 대한 실천을 고객에게 문서로 약속하는 제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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