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 선포식 가져.... 고객 체감행정 실현

기사입력 2006.04.07 14:08 조회수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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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가 6일 시청 회의실에서 300여 명의 시민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시정목표인 고객체감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고객맞이 자세와 알권리충족 등 16개 분야의 2006년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헌장제 내용설명과 함께 시청 직원 남·녀 대표의 헌장 실천낭독에 이어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정책연구실 수석연구원 안영훈씨를 초빙, ‘주민만족도 제고를 위한 행정서비스 전략’의 주제 강연순으로 진행됐다.

유창종 시장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수차례의 토론회에서 수정 보완작업을 거쳐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헌장을 마련했으나 시민들의 참여가 없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고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하며 “행정서비스 모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이행기준과 내용, 제공절차, 방법을 구체화한 것으로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과 보상조치 방안까지 담겨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04년부터 전담부서를 신설, 본격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난해 5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영예의 1위인 행정서비스헌장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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