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21건 ]
유은혜 부총리 · 장석웅 전남교육감 등교수업 준비 전남 학교 현장 점검
유은혜 부총리 · 장석웅 전남교육감 등교수업 준비 전남 학교 현장 점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오는 20일(수) 시작되는 고3 등교수업을 이틀 앞둔 18일(월) 학교현장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유은헤 부총리와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담양고등학교를 방문, 등교수업에 따른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살피고 감염예방과 학생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두 사람은 담양고에서 발열체크, 유증상자 발생을 고려한 일시적 관찰실 운영계획,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방안, 마스크 등 방역물품 비축상황 등을 꼼꼼하게 살폈다 또, 학교와 교육지원청, 보건소, 소방서 관계자, 학부모와 간담회를 열어 등교수업 대비 보완점을 논의했다. 장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20일 등교개학이 이뤄지는 전남 도내 고3과 전교생 60명 이하 초·중학교 현황과 학생 밀집도 완화 및 학교방역 강화 대책 등을 설명했다. 장 교육감은 “등교·휴식·급식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수업시간도 5분씩 단축하는 등 학생 간 밀집도와 접촉을 최소화할 것.”이라면서 “어렵게 이뤄진 등교개학이니만큼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워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모레부터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수업이 시작되는만큼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등교수업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찬대 의원, 연수구 내 ‘학교석면 조기 제로화’ 유은혜 교육부총리에 협조요청
박찬대 의원, 연수구 내 ‘학교석면 조기 제로화’ 유은혜 교육부총리에 협조요청
박찬대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은 오늘(20일) 오후 2시 에 열린 유은혜 교육부총리의 인천여고 방문 간담회에서 연수구 내 ‘학교석면 조기 제로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현재 교육부는 2027년까지 전국 학교 내 석면의 전면 제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인천의 경우 총 934개 학교 중 359개교, 1,010,432㎡의 석면텍스가 남아있다. 인천지역 학교에 설치된 석면의 위해성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나, 박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당초 계획에서 3년 앞당긴 2024년 완전제거를 목표로, 정부차원의 관심을 가져줄 것을 유은혜 교육부총리에게 당부했다. 그밖에 지난 6월 서울 은평초등학교 사례를 통해 대형화재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진 ‘드라이비트’외벽마감재의 조속한 교체를 위한 지원도 정부에 요청했다. 인천에는 73개 교가 전체 건물 외벽면적의 60%이상 드라이비트로 시공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찬대 의원은 드라이비트 교체를 위한 정부 지원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박찬대 의원과 유은혜 교육부총리는 인천해양과학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찬대 의원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석면학교 제로화’를 연수구에서 가장 먼저 실현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를 위해 필요한 국비지원 확보를 비롯한 국회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부산 방문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부산 방문
◈ 3. 6. 사상구 소재 ㈜한미유압기계 방문하여 시, 교육청, 경제단체인들과 간담회 개최 ◈ 부산시, 고졸 취업 활성화 위해 교육청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강화하기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7일 부산을 찾아 부산의 고교 졸업자 취업 활성화 방안을 놓고 부산시, 부산시교육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대표들, 지역 경제인들과 머리를 맞댔다. 이날 유 부총리가 방문한 곳은 사상구에 위치한 중소기업 (주)한미유압기계로, 고졸자 고용의 모범기업으로 꼽히는 곳이다. 유 부총리는 회사 현황을 살펴본 뒤 이곳에 재직 중인 고졸 취업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격려했다. 이어 김석준 부산교육감, 변성완 부산시 행정부시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심상균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관련기관 대표, 지역 경제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고졸 취업자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변성완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부산시가 고졸 취업난 해소를 위해 교육청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부산일자리정보망에 고졸 취업지원 및 구인구직코너를 운영하는 등 고졸자 취업 지원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변 부시장은 유 부총리에게 ‘부산아이 다가치키움’ 사업과 전국 최초의 시산학협력단 운영 등 부산시가 진행하고 있는 각종 교육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고 ‘부산이 아이 키우고 교육시키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정부가 아낌없는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유 부총리는 ㈜한미유압기계 현장 방문 후 이날 저녁에는 서면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에 참석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