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창업기업 ㈜아토이, 홍콩 유명 백화점 4곳과

기사입력 2018.11.30 18:36 조회수 34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아토이의 에듀콘텐츠 ‘펀트’, 홍콩 유명 백화점과 프로모션 진행

글자와 동물을 조합하며 학습할 수 있어 홍콩에서 인기 끌어

교육 목적 외에도, 펀트의 캐릭터 상품성이 높아 바이어 측과 부가상품 개발 등의 라이선싱 사업으로 확장 기대

 

 충남 창업기업 ㈜아토이(대표 김형기)가 개발한 Enjoyable English Smart Toy ‘FUNT(펀트)’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홍콩 유명 백화점인 Metro Harbor Plaza, Double Cove Place, Green Code Plaza, Grand Waterfront Plaza에서 브랜드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지원기관인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이 밝혔다.

 

[크기변환][사진 1]충남 창업기업 아토이.jpg

 

충청남도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의 해외마케팅사업을 통해 ㈜아토이는 홍콩의 시냅스사의 바이어와 비즈니스 미팅을 가져왔다. 이후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여 시냅스사가 펀트 캐릭터를 활용하여 홍콩 현지의 유명 백화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Metro Harbor Plaza에서는 농장 콘셉트의 다양한 캐릭터와 라이선스 상품을 만나보는 한편, Double Cove Place는 아쿠아리움, Green Code Plaza는 사파리 콘셉트, Grand Waterfront Plaza는 조류를 콘셉트로 백화점 이벤트홀을 디자인하였다. 이외에도 펀트 캐릭터를 활용한 슬리퍼 및 가방을 추첨을 통하여 기념품 이벤트를 진행했고, 포토존 SNS 이벤트와 VR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캐릭터 상품성에 언어 학습을 더한 펀트 프로모션에는 유아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와 아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고 백화점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여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시냅스사는 ㈜아토이의 캐릭터 IP를 통해 홍콩의 백화점별 특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펀트만의 디자인으로 브랜딩하여 백화점 마다 색다른 브랜드 프로모션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었다. 세계 공통어인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와 캐릭터를 개발한 ㈜아토이는 시냅스사를 통해 아시아 시장의 관문인 홍콩에 첫 수출을 하게 되어 상호 간에 윈윈하는 구조가 되어 계속해서 협업을 이어가게 되었다.

 

 ㈜아토이의 김형기 대표는 “다양한 글자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통해 더욱 창의적인 교육을 세계적으로 전파하여,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학습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Enjoyable English Smart Toy 펀트는 앞으로 해외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진 2]충남 창업기업 아토이.jpg

 

홍콩 백화점의 프로모션을 책임지는 시냅스사의 관계자는 “홍콩 사람들과 홍콩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언어교육에 관심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아토이와 협업하여 단순 교구를 넘어, 문구상품 등의 상품 라인업 확장을 선보일 예정으로 우리의 프로젝트를 아시아 라이선싱 관계자들도 흥미롭게 보고 있어 세계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도 높다.”고 말했다.

 

[김만석 기자 mskim55515@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