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헤드라인뉴스(전국,지방일간)

기사입력 2007.02.09 05:27 조회수 257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순천, 사전 민원 서비스

취학아동 주민등본 선 발급, 인감증명 대리발급 통보제

 

순천시는 고객 만족 서비스의 일환으로 사전 예측 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민원인이 시청이나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미리 찾아서 해결해 주는 ‘Before민원 서비스’와 인감증명 발급 대리인 사실 통보제를 올 1월부터 시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입학 시기를 앞둔 취학아동과 읍면지역 중학교 입학생에 대하여 주민등록 등본을 미리 발급하여 학교장에 통보해 주거나, 국민기초수급자 자녀에 대한 수급자 증명을 발급하여 해당학교에 일괄 통보해주는 등 민원인이 번잡한 민원창구를 찾아가지 않아도 시에서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민원 서비스이다.

 

순천시에서는 올 한해 관내 초등학교 취학 예정인원은 4,000여 명, 읍면지역 중학교 입학생은 200여 명으로 보고, 이들이 증명을 발급 받기 위해 개별적으로 시청이나 읍면동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과 번거로움을 덜어줌으로써 고객 민원 서비스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망신고 후 장제비 신청 절차를 모르는 민원인을 위해 장제비 신청용 주민등록등본 또는 호적등본을 발급하여 건강보험관리공단에 신청할 수 있도록 연중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인감증명을 제3자가 발급 받을 경우 본인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나 우편으로 그 사실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실시 인감사고의 사전예방은 물론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시아일보: 주기노 기자 

 

순천시, 읍·면·동 순회 방문

전남 순천시가 시민과의 현장 대화에서 지역 투자 유치의 중요성과 지역 안정을 강조하면서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노관규 시장은 지난7일 도사동과 송광면을 순회하는 자리에서 순천만은 우리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고 국가적이고 세계적인 관광자원이라고 역설하고 이 소중한 자산을 순천 지역을 세계적인 관광자원이라고 역설하고 이 소중한 자산을 순천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서는 관 주도의 단기적인 투자보다 민자 유치 등 규모 있는 시설 투자가 중요하다고 강조 했다.

이번 대화는 오는 23일까지 18일간의 일정으로 각 읍면동을 순회 하면서 순천시 중장기 발전 계획인 ‘희망순천 2020’과‘올해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국매일: 한승하 기자

 

순천시, 아파트 단지 안전관리 점검

내달 20일까지 16층 이상 노후 아파트 중점

 

순천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 확보를 위해 오는 2월 21일~ 3월20일까지 한 달간 아파트단지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시와 감리자로 구성된 2개조 7명의 합동점검반을 편성, 현재 관리중인 129개 아파트단지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 할 방침이다.

 

특히 구조적으로 취약해져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는 2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와 16층 이상의 고층 아파트의 주요 구조부를 중점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점검결과 지적된 경미한 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안전조치토록하고 정비에 장기간 소요되는 시설물은 관리주체로 하여금 우선 안전조치 후 항구적인 정비계획을 수립토록 촉구하며 미 이행 시 관련규정에 의해 사용 중지 등 강력한 행정조치에 나선다.

                                            신안일보: 양배승 기자

 

“시민 참여자치· 행복행정 구현”

노관규 순천시장 읍·면 순회시민과의 대화

노관규 순천시장은 올해 시정방향을 ‘참여자치 행복행정’으로 정하고 시민과의 현장대화에 들어갔다.

시민과의 현장 대화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직접 접함으로써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위한 목적으로 실시 된다.

이번 대화는 지난 7일 풍덕동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까지 각 읍·면·동을 순회 하면서 시의 중장기 발전 계획인 ‘희망순천 2020’과 ‘올해 시정운영 계획’ 등에 대해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대일보: 박칠석 기자

 

순천 성과중심 인사시스템 구축

조직의 경쟁력 향상 공정한 인사운영 위해

순천시는 조직의 경쟁력 향상과 투명한 평가기법을 도입하는 성과중심의 인사시스템을 구축키로했다.

그간 근무성적평가와 다면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승진 등 인사를 실시해 왔으나 앞으로는 기존의 평가 방법 외에 다양한 행정평가를 실시해 성과 유공자에 대한 인사우대를 실시할 방침이다....

                                            내외일보: 박홍덕 기자

 

“순천만 관광자원 살려야”

순천시장, 대규모 시설투자 필요성 강조

순천시가 지난 6일부터 시작한 시민과의 현장 대화에서 지역 투자 유치의 중요성과 지역 안정을 강조하면서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둘째 날인 7일 도사동과 송광면을 순회하는 자리에서 순천만은 우리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고 국가적이고 세계적인 관광자원이라고 역설하고 이 소중한 자산을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서는 관 주도의 단기적인 투자보다도 민자 유치 등 규모 있는 시설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촌을 살리는 길은 우리 농산물을 우리가 먹고 사주는 애용 운동도 중요하지만 지역의 농산물을 잘 가공하여 판로를 개척하는 길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송광면에서는 한글작문교실 3년째를 맞이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한글을 익혀 수료하게 된 송광면 이읍리에 사는 노귀순 할머니(78세) 외 5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져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시아일보: 김은종 기자

 

기업銀 '순천사랑 힘' 통장 발매

예금액의 평균 잔액에 따라 일정액이 순천시민을 위한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통장이 발매된다.


기업은행 순천지점은 8일 "가입자에게는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가입통장의 연간 평균 잔액의 0.1%에 달하는 기부금을 고객의 부담없이 은행이 전액 출연키로 하는 '순천사랑 힘' 통장을 판매키로 했다"고 밝혔다.


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원, 사회단체장이 가입할 경우에는 0.05% 기부금이 추가로 적립된다.


출연 금액은 최고 5000만원으로 가입 평균잔액이 1000억원을 초과할 때마다 2000만원이 추가된다.


조성된 기부금은 순천시장이 지정하는 공익사업을 위한 비영리 법인단체나 사회복지, 장학사업 등에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전남일보: 박성철 기자

 

 

순천시, 참여자치로 '행복행정' 시동


시민과의 대화 올 시정방향과 의지 밝혀


올해 시정방향을 참여 자치를 통한 '행복행정'으로 정한 순천시가 최근 풍덕동, 도사동을 시작으로 시민과의 대화에 돌입했다.


7일 도사동 농협 다목적실에서 도사동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민과의 대화에서 노관규 시장은 "어려운 현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길은 지역 안정을 통한 시민 화합"이라고 강조하고 "1천300여 시 공무원들과 함께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시정운영 의지를 밝혔다.


노 시장은 또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은 초기 단계에서부터 폭넓은 시민의 의견을 들어서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참여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노시장은 특히 "순천만은 우리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고 국가적이고 세계적인 관광자원이기에 이 소중한 자산을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서는 관 주도의 단기적인 투자보다도 민자 유치 등 규모 있는 시설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무등일보: 서길원 기자

 

 

순천시, 성과중심 인사시스템 구축

경쟁력 향상·투명 공정한 인사운영 도모

 

순천시는 조직의 경쟁력 향상과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운영을 위해 다양한 평가기법을 도입하는 성과중심의 인사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8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근무성적평가와 다면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승진 등 인사를 실시해 왔으나 앞으로는 기존의 평가방법외에 다양한 행정평가를 실시해 성과유공자에 대한 인사우대를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희망순천 2020' 등 주요 역점 시책추진과 시민의 만족도 향상, 각종 직무관련 제안을 통한 시정발전 및 예산절감 기여도, 자원봉사 및 시정연구모임 활동실적 등 다양한 평가요소를 지수화해 하반기 정기인사부터 그 결과를 반영할 계획이다....

                                                      광남일보: 최종필 기자

 

300만그루 나무 심는다

순천시, 시민 자발적 참여 푸른 순천 가꾸기 심혈



순천시는 민선4기 시정구호인 물과 숲이 어우러진 정주도시를 조성하고자 민·관 300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올해 공공식수 30만본, 시민식수 40만본 등 총 70만본을 식재하면서 2010년까지 년도별 계획에 의거 300만그루 나무심기를 내실 있게 추진해 자연과 환경이 살아있는 푸른도시 조성에 만전을 기해 나갈 방침이다.

 

공공식수로 우석로 일부구간을 선정 순천시를 대표하는 특색 있는 상징 가로수 터널길을 조성하고, 도심내 자투리땅 및 도로변 공한지에 도시숲 조성및 순천대에서 구) 법원간 학교숲을 가꾸어 시민과 학생의 자연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어린이 공원인 운동공원 조성, 근린공원인 매산공원 조성, 백강로 완충녹지 일부구간을 녹지대로 조성한다.

 

한편 비오톱 생태통로를 조성, 다양한 생물 서식처 확보를 위한 옥상녹화, 도시내 회색 빛 벽면을 녹색 덩굴성 식물로 피복하여 생태도시 경관조성을 위한 벽면녹화, 담장허물기 사업 등을 2007년도 공공식수 사업으로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호남매일: 김승호 기자

 

사천시 위탁교육장 재학생에

순천청암대,장학 증서 수여

순천청암대학(학장 강길태)이 경남 사천시 위탁교육장에 재학중(2학년)인 사천시 산하 공무원에게 평생학습실천을 기리기 위한 관·학 협력 장학 증서를 수여한다...

 


순·천·시

‘어르신 우대 식당’ 운영

순천시는 어르신을 우대하고 배려하는 경노 우대식당 50개소를 지정 운영한다

경로 우대 식당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식사 할 경우 음식 값의 20%를 할인해 준다

식당 입구에는 경로우대식당임을 알리는 표지판이 부착되고 실내에도 할인 이용 안내판을 붙이도록 했다...

                                                     광주매일신문: 강종모 기자

 

순천명신대 ‘명문대’반열

학과 증설· 평생교육원 육성

순천 명신대학교가 명문대학의 위상을 갖춰나가고 있다.

8일 순천 명신대학교에 다르면 지난해 2개학과 개설이어 올해도 경찰· 음악학과를 증설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이종필 총장이 필두로 박부덕 이사장을 비롯한 교수 직원들로 조직원들도 명문대학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윤주 대학원장은 “본 대학원은 시대적 도전에 창조적으로 응전할수 있는 학술 이론을 연구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 인류사화의 발전과 세계의 평화에 기여 할 뿐아니라 지식기반정보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고 말했다...

                                                     전남매일: 양홍렬 기자

 

설날 종합대책 수립추진

순천시 물가안정· 재난재해 예방· 귀성객 교통정책 등

순천시가 우리 고유의 날을 맞이해 주민 생활 불편 해결 대책 물가 안전 대책 재난 ·재해 예방대책 등 종합대책을 세워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불편없이 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설 성수품 등 물가관리 귀성객 교통대책 전기· 가스 등 대형 화재 및 각종 사건 사고의 예방활동 강화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전광일보: 송우영 기자

 

 

<빠른뉴스, 다양한 정보 - 순천인터넷뉴스가 함께 합니다>

ⓒ 순천인터넷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광고문의/취재요청 061)741-3456

[순천인터넷뉴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