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공동브랜드‘한밭가득’대전 대표 브랜드로

건강가득! 자연가득! 한밭가득 상표등록 완료, 대표 브랜드로 육성
기사입력 2020.05.28 12:12 조회수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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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가 학교 등 공공급식에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제작한 ‘한밭가득’로컬푸드 공동브랜드를 상표등록하고 로컬푸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크기변환]로컬푸드 공동브랜드‘한밭가득’대전 대표 브랜드로~_직매장 외벽.jpg

 

대전시는 한밭가득 공동브랜드의 농산물과 가공식품 및 서비스업(도매업, 소매업, 판매대행업) 등록을 완료해 브랜드 관련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유사상표 등록 방지 등 상표권 보호를 위한 업무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크기변환]로컬푸드 공동브랜드‘한밭가득’대전 대표 브랜드로~_한밭가득 딸기.jpg

 

‘한밭가득’인증은 생산단계부터 안전하게 관리된 대전시 농산물 중 식약처장 고시 잔류농약 허용치의 1/2의 기준을 통과한 농산물에 대해 대전시가 인증해주는 제도로 2019년 11월 로컬푸드 인증에 관한 규칙을 제정하면서부터 본격 시작됐다.

 

[크기변환]로컬푸드 공동브랜드‘한밭가득’대전 대표 브랜드로~_한밭가득 쌀.jpg

 

한밭가득 인증을 받은 농가는 250여 농가로 이중 50% 이상이 어린이집ㆍ유치원 로컬푸드 꾸러미 공급 및 로컬푸드 직매장 공급을 통해 소비자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집밥을 먹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100%에 가까운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크기변환]로컬푸드 공동브랜드‘한밭가득’대전 대표 브랜드로~_한밭가득 이미지.jpg

한밭가득’공동브랜드는 대전시에 인증의 표시 사용신청을 하고 사회적경제과에서 사용목적에 적합한지 등을 확인해 사용허가 여부를 결정한다.  

진잠농협은 한밭가득 인증 벼를 도정한 쌀에‘한밭가득’공동브랜드를 사용해 로컬푸드 직매장과 어린이집ㆍ유치원에 공급하고 있다.

 

[크기변환]로컬푸드 공동브랜드‘한밭가득’대전 대표 브랜드로~_한밭가득 직매장 브랜드 사용.jpg

 

대전시 이성규 공동체지원국장은 “적극적인 홍보전략과 포장재 디자인 등 차별화된 노력을 기울인다면 인증 농가의 소득증대로 연결될 것”이라며 “인증 생산자들이 자부심으로 건강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어는 만큼 대전시도 한밭가득을 대전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상규 기자 mskim5551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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